본문 바로가기

Sunday Christian의 신앙일기

Sunday Christian 넷째 날

 

샬롬!

 

벌써 All day christian이 되기 위한 실천을 시작한 지 4일째가 되었습니다.

 

사실 전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기도를 하며 매우 기뻤습니다.

작심 3일이라는 말처럼  어떤일을 시작하고 실행하는 데에는 3일이 가장 큰 고비라고 하더군요.

근데 전 오늘이 3일을 넘긴 4일차여서

앞으로 나의 All day christian으로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녁이 되기 전까지는요.

 

저녁에 문제가 또 생겼습니다.

나의 직접적인 잘못으로 인한 일은 아니지만 내가 믿는 사람이 나에게 거짓말을 했고

그로 인해 해결하기 벅찬 금전적인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손이 덜덜 떨리고 입술이 마르고 눈물밖에 나오지 않았습니다.

 

내가 해결할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서버렸고

도대체 어디서부터 잘못된것인지를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참 시기한게 3일 동안 기도한 효과인지 모르겠으나

가장 처음 생각난게 '기도'였습니다.

 

어떻게 보면 '기도'밖에 할 수 없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죠.

 

'기도'를 해야 했습니다. 

이 일이 나의 죄로 일어난 것이면 내가 죄를 깨닫고 하나님 앞에 회개할 수 있는 기회가 되게 하시고

주님이 주시는 시련이라면 고난을 잘 이겨내 연단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또 그 사람의 자신의 잘못된 행실로 이런 일이 벌어졌음을 깨닫는다면 이 기회를 통해 하나님 앞에 용서를 구하고

하나님을 가까이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게 해 주세요. 

 

만약 내가 좋아하는 그 사람이 하나님에게 합당한 사람이 아니어서

그 사람과 내 사이가 멀어져야 하는 것이라면 그것도 깨달을 수 있게 해 주세요.

 

하고 기도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전혀 괜찮지 않았습니다. 

여전히 기도를 하면서도 손은 떨리고 배신감과 속상함에 눈물이 마르지 않았습니다.

근데 단 하나 달라진 게 있다면 

더 이상 하나님을 원망하는 일이 없어졌습니다. 

 

예전에는 나에게 어렵고 힘든 고난이 오면 하나님을 원망하기부터 했습니다.

'왜 나에게만? 나보다 악한 사람도 더 잘 사는데' 이런 원망이 수도 없이 나왔는데

이젠 그게 없어졌어요. 

 

이게 기도의 능력이라고 생각해요.

 

누군가는 고작 3일 기도한 것 같고 무슨 능력이냐고 말할 수도 있겠죠.

 

근데 전 이렇게 생각해요. 

제가 3일 기도한 게 아니라 예수님의 이름으로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한 기도이기에

3일이 아니라 3시간, 3분이어도 기도의 능력을 어마어마하다고......

 

전능하신 하나님이 날 기도하게 하신 것이기 때문에

전능하신 분의 능력은 의심할 여지가 없으니까요. 

 

 

힘들고 긴 4일 차였습니다. 

아마 제가 3일 실천했다고 한고비 넘겼다고 생각해

2024년 믿음의 성숙을 위해 세운 계획을 앞으로 실천하지 않으면 어쩌지 염려하시는 하나님의 큰 계획이었을 수도? ㅎㅎㅎ

 

지나고 보면 분명 깨달을 수 있겠죠.

오늘도 하나님은 수만 가지의 경우중 나를 가장 좋은 길로 인도하셨다는 걸

 

여러분의 오늘도 숨 쉴 수 없을 만큼 힘든 고난이 찾아오지는 않으셨는지 걱정되네요.

여러분도 부디 기도의 힘이, 기도의 능력이 여러분에게 진정한 위로가 되길 간절히 바라겠습니다.

 

내일도 하나님이 주신 하루를 살아갈 우리 모두 파이팅입니다!

매일 제가 읽은 성경 구절 중에 가장 인상 깊었던 구절을 공유합니다.

'Sunday Christian의 신앙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Sunday Christian 여섯째 날  (14) 2024.01.09
Sunday Christian 다섯째 날  (1) 2024.01.08
Sunday Christian 셋째 날  (0) 2024.01.08
Sunday Christian의 둘째 날  (0) 2024.01.06
Sunday Christian 첫째 날  (0) 2024.01.06